민원1회방문 처리 흐름도

  1. 민원인은 1회 방문전담부서(민원실 상담창구)를 통해 민원접수
  2. 접수된 민원은 주관부서(실무종합심의회)에 접수, 주무부서 및 담당자를 지정합니다. 또한 기관장에 이를 보고합니다. 기관장은 복합유기한접수 총건수를 일일보고, 소관 불분명한 민원을 선람, 반려 불가민원3심을 관여합니다.
  3. 주관부서는 동일기관내 관련부서 및 상하급기관, 유관기관 및 단체 등에 통보하여 협의한 후 민원처리결과를 통보하고 민원인에게 서류를 보완, 심의회를 설명해줍니다. 불가민원인 경우 기관장에서 결재됩니다.
  4. 동일기관내 관련부서 및 상하급기관, 유관기관 및 단체는 민원실에 확인과 독려합니다.
  5. 민원조정위원회는 민원실 상담창구에 방침을 협의하고 주관부서에 주관부서 및 담당자 불명확시, 불허반려시 민원재심, 기관 내부부서 및 외부관련기관 단체간 협조 필요시, 민원처리과정상의 애로사항해소 등 총괄조정을 위해 재심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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