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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시 빅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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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과 민간이 보유한 데이터를 분석, 정책결정에 활용함으로서
국민이 신뢰하고 공감하는 지능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2019년_현장대응팀 민원처리 빅데이터 분석

등록일
2021/04/2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12
○ 분석주제 : 동해시 현장대응팀 민원처리 빅데이터 분석
○ 추진기간 : 2019. 3. 3. ~ 5. 13.
○ 분석대상 : 2018년 현장대응팀 민원처리 데이터 1,791건
○ 분석내용 : 건설과 현장대응팀 민원처리대장에 온·오프라인으로 접수·처리된 민원 데이터를
                     분석툴에 맞춰 전처리한 후에 빅데이터 공통기반 플랫폼(혜안)을 이용하여 분석,
                     시민들의 민원처리사항을 파악하여 각정 시정 정책 수립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 분석결과 : 건설과 현장대응팀의 민원처리는 인구가 가장 많은 천곡동에 도로보수, 맨홀보수,
                     시설물 안전처리요청 등의 민원이 가장 많이 접수되어 처리되었다.
                     접수유형별 민원처리는 현장대응팀의 '민원찾아서'로, 현장순찰에 따른 민원처리,
                     견문보고, 전화민원 순으로 빈도가 높았다.
                     도로보수민원은 9월, 맨홀보수는 8월, 시설물은 10월, 쓰레기민원은 8월에 많이 발생하였다.
    ※ 세부 분석내용은 붙임 파일 참조

  • 담당자행정과 장영택
  • 연락처033-539-8079
  • 최종수정일2021-04-26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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