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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시 빅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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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과 민간이 보유한 데이터를 분석, 정책결정에 활용함으로서
국민이 신뢰하고 공감하는 지능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2020년_현장대응반 민원처리 빅데이터 분석

등록일
2021/04/2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54
○ 분석주제 : 동해시 현장대응반 민원처리 빅데이터 분석
○ 추진기간 : 2020. 11. 16. ~ 12. 8.
○ 분석대상 : 2019년 현장대응반 민원처리 데이터 2,005건
○ 분석내용 : 건설과 현장대응팀 민원처리대장에 온·오프라인으로 접수·처리된 민원 데이터를
                     분석툴에 맞춰 전처리한 후에 빅데이터 공통기반 플랫폼(혜안)을 이용하여 분석,
                     시민들의 민원처리사항을 파악하여 각종 시정 정책 수립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 분석결과 : 현장대응반의 민원처리 현황은 2018년 1,789건에서 2019년 2,005건으로 216건(12%) 증가함.
                     지역별로는 천곡동, 북평동, 북삼동 순으로 민원 발생이 많았고,
                     접수유형별로는 민원찾아서, 견문보고, 전화민원 순으로 많았다.
                     분야별로는 도로보수, 도로안전시설물, 쓰레기 분야 순으로 많은 민원을 처리하였다.
    ※ 세부 분석내용은 붙임 파일 참조

  • 담당자행정과 장영택
  • 연락처033-539-8079
  • 최종수정일2021-04-26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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