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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시 빅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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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과 민간이 보유한 데이터를 분석, 정책결정에 활용함으로서
국민이 신뢰하고 공감하는 지능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2019년_국민신문고 민원 빅데이터 분석

등록일
2021/04/2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94
○ 분석주제 : 국민신문고 민원 빅데이터 분석
○ 분석대상 : 2018년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 2,772건
○ 분석방법 : 표준분석모델(민원분야) 및 혜안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 분석내용 : 지역별, 부서별, 주요 현안별 접수 및 처리 민원 등을 분석하여
                     각종 시정 정책 수립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함.
○ 분석결과 : 분석결과 가장 많이 발생한 민원은 교통일반분야이고 이중 불법주정차 민원이 가장 많이 발생하였다.
                     지역별로는 천곡동, 발한동, 쇄운동 순으로 많이 발생하였고,
                     부서별로는 교통과, 복지과, 건설과, 허가과 순으로 많이 발생하였다.
                     평균 민원처리일은 6.86일이고, 도시과는 5.3일, 환경과는 5.37일이 소요되었다.
    ※ 세부 분석내용은 붙임 파일 참조

  • 담당자행정과 장영택
  • 연락처033-539-8079
  • 최종수정일2021-04-26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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