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상해수욕장 소개

메뉴전체열기

주변관광지 소개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입구사진
눈앞에 바로 펼쳐지는 깨끗한 백사장과 맑고 푸른 바다,
상쾌한 바닷바람과 해가 뜨는 드넓은 수평선을 느낄 수 있는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망상오토캠핑리조트는 오토캠프장, 캐라반, 캐빈하우스, 아메리칸코테지, 훼밀리롯지 등의 친환경적이며 자연경관 보존형 시설을 중심으로 조성된 상설 캠프장으로 자동차와 텐트, 목조 숙영시설을 이용하는 가족단위의 새로운 신 레저 문화활동 공간입니다.

시설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공동취사장, 공동화장실 및 샤워장, 매점 및 휴게 식당, 카페테리아, 클럽하우스, 놀이터, 해림정(팔각정자), 산책로 등 각종 편의시설들이 조성되어 있어 어느 휴양지에서도 느끼지 못하는 즐거운 휴식과 다양한 레저 활동을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리조트사진

동해망상한옥사진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카라반사진

망상오토캠핑리조트 항공사진

논골담길

어촌마을의 푸근한 스토리가 있는 감성여행,
인생샷을 찍어보는 논골담길

논골담길은 1941년 개항된 묵호항의 역사와 마을 사람들 삶의 이야기를 고스란히 간직한 감성 스토리 마을로 동해문화원이 주관한 2010 어르신생활문화전승사업 묵호등대담화마을 '논골담길'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역어르신과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논골 1길에서는 이 도시를 밝혔던 사람들의 일하는 모습을 담고 생업과 연관된 이미지를, 논골 2길은 지금은 사라진 추억의 공간을 탐색하여 이미지를 추출하여 표현했습니다.

논골 3길에는 억척스러운 어머니와 강인하고 엄했던 아버지의 모습 등 가정에서 벌어졌던 다양한 일화를 수집하여 사적이고 개인적인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등대오름길에서는 공간과 풍경을 담는 작품으로 전개되며 포괄적인 주제로 접근하여 과거와 현재가 공존한 묵호의 환경을 담아낸 골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논골담길 이미지

묵호등대

묵호등대 이미지
시원한 동해바다가 한 눈에! 묵호등대

동해시 묵호동 산중턱에 위치(해발고도 67M)하고 있으며 시원한 동해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 절경을 자랑하는 묵호등대는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1968년 제작된 영화 “미워도 다시한번(감독 : 정소영)”의 촬영지로 유명하며 2003년 5월에는 이를 기념하여 '영화의 고향' 기념비가 세워져 있어, 관광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한여름밤 묵호항 일대를 오가는 오징어잡이 어선들의 분주한 움직임과 불빛들은 장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등대의 역할과 역사를 배울수 있는 등대홍보관과 외부소공원의 휴게시설 등이 연중 개방되어 있어 시민과 관광객들의 쉼터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